본문 바로가기
SELF-IMPROVEMENT

언젠가를 기다리지 마세요

by 엔젤♠피그 2023. 3. 22.

당신이 오늘 세상을 떠난다고 상상해 보세요. 어떤 아이디어, 어떤 꿈, 어떤 희망, 어떤 선물이 당신과 함께 가게 될까요? 당신이었던 것에 만족하시겠습니까? 더 좋은 점은 당신이 한 작은 일에 만족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줄 것이 더 많고 살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고 떠나겠습니까?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인생에서 할 수 있는 일의 표면을 긁었을 뿐입니다. 삶은 우리가 깊이 잠수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기다리고 있는 신비, 보물, 기쁨을 경험하고, 탐험하고, 도달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성장하고, 베풀고,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여 살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위대해지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아마도 당신은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삶의 얕은 바다에서 빈둥거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해변의 어린이 수영장에서 유아처럼 걸어 다니며 거기에 앉아 있습니다. 그들은 제한된 놀이 공간에 머물며 만족하고 산만하며 작은 아동용 장난감을 가지고 물장난을 치며 광활한 삶의 바다, 모험, 무한한 깊이가 바로 옆에서 휘젓고 흔들립니다. 그들은 앉아서 놀고 기다립니다. 그들은 성공의 바다가 그들에게 오기를 기다립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그들에게 그것을 줄 것처럼 언젠가 도착하기를 기다립니다.

 

그들은 스스로에게 언젠가는 일어날 거야, 난 그냥 알아. 라고 계속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언젠가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결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결코 결정을 내리지 않으며 절대로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별을 꿈꾸지만 결코 별을 향해 쏘지는 않습니다. 결실 없이 그들은 기다립니다. 그들은 순간을 포착하기 전에 모든 단일 별과 모든 단일 행성이 정렬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항상 꿈꿔 왔던 일을 하기 전에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합니다. 대신 그들은 그들의 편리함, 안락함, 그리고 정신을 마비시키는 게으름에 집착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재능과 열망은 갇히게 됩니다. 그들은 미래에 갇히게 됩니다. 그들은 언젠가라는 이 작은 캡슐에 갇히게 됩니다. 하지만 그건 당신이 내 친구가 아닙니다. 적어도 그렇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그럴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몇 번이나 말했습니까?

"언젠가는 날씬해 질거야.", "언젠가는 내 책을 발간할 거야.", 언젠가 나는 내 작품을 팔기 시작할 것이야.", "언젠가 나는 내 사업을 시작할 것이다", "언젠가 나는 모든 것을 포기할 만큼 부자가 될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계속해서 말했던 언젠가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어디에 있는지 모를 만큼 멀고,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그대로 있을 것입니다. 비현실적, 환상적, 항상 손이 닿지 않는 한 말입니다. 기다림을 멈추고 행동을 시작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자신에게 더 많은 행동, 더 많은 성취, 더 많은 삶을 요구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언젠가를 기다리지 마세요
언젠가를 기다리지 마세요

 

내일이 아니라 지금, 물론 계속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기다릴 건가요? 당신은 얼마나 오랫동안 일을 미루고 주의가 산만해지도록 내버려 둘 것입니까? 알아요. 당신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누구나 이유가 있으니까요. 그 이유를 제외하고는 전혀 이유가 아닙니다. 정확하게 그 "이유"가 실제로 무엇인지 이야기해봅시다. 뭔지 아시나요? 바로 "변명"입니다. 우리는 생각하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려 할 때마다 변명으로 가득 차서 움직이지 않고 있으며 심지어 그것을 스스로도 알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을 뿐입니다. 우리는 누군가가 나타나서 우리를 부르기를 기대하면서 계속 헛소리를 합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는데 말이죠. 그리고 누군가가 할 때까지 우리는 언제나 그 언젠가를 기다리며 우리의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이렇게 말해주어야 합니다.

"일어날 시간이야! 정신차리라고!" 그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언젠가를 기다리기만 한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아까운 시간만 흐를 뿐이야"

 

이제 제발, 나에 대해 방어적이지 마세요.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실천하세요.

댓글